Android Application 개발을 위해 source 버전 관리를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하여, 
Project Hosting을 해주는 곳을 찾아보았다. 

1. Naver 개발자 센터
   - 무료
   - svn version 관리 tool 지원
   - 마일스톤, 게시판 및 issue 등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
   - Project member 관리 지원
   - 무료이면서 게시판등을 사용할 수 있고, 공개 및 비공개 Project로 진행 할 수 있다. 게시판등이 사용 및 보기에 편리한 듯. 
아래의 이미지는 Naver 개발 센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CUBRID Project를 Capture함. 


2. Google Project Hosting
   - 무료
   - svn, mercurial 을 지원한다.(mercurial 은 사용해본적이 없어, 잘모른다. 
      mercurial 참고 사이트 : http://mercurial.selenic.com/wiki/UnderstandingMercurial) 
   - mercurial은 다시 사용법을 익혀야 한다는 점에서 패스. 
   - naver 개발자 센터와 마찬가지로 issue 및 게시판을 제공(Wiki 사용법을 익혀야 한다.)
아래의 이미지는 project hosting(google) 에서 "안드로이드"로 검색하여 제일 처음 뜨는 사이트를 capture 한 것임. 

3. bettercodes
   - 무료
   - svn, git 을 제공
   - git repository를 무료로 제공해준다(2GB - Project 개수는 제한이 있는 듯.)
   - 물론 게시판도.. git을 제공해준다는데에 큰 장점이 있어 가입하고 사용해보는 중..
   - 단점이라면.. 영문 사이트라는 것임. 국내에도 git을 지원해주는 곳이 있다면 사용해 봐야 겠음. 

4. Git 지원 사이트 소개 Wiki 

+ Recent posts